염원의 숲

[포켓몬스터] 오메가루비 볼이펙트 총정리 본문

일상/게임

[포켓몬스터] 오메가루비 볼이펙트 총정리

Grein. 2019. 8. 10. 19:07




** 포켓몬을 불러낼 때 나타나는 몬스터볼 이펙트 총정리
** (프레셔스볼 포함)울트라 썬&문에서 볼 수 있는 25가지의 몬스터볼 이펙트 영상
** 영상 순서:(일반)몬스터볼-수퍼볼-하이퍼볼-네스트볼-넷트볼-다이브볼-다크볼-드림볼-러브러브볼-럭셔리볼-레벨볼-루어볼-리피드볼-마스터볼-문볼-사파리볼-스피드볼-콤페볼-퀵볼-타이마볼-프레미어볼-프레셔스볼-프렌드볼-헤비볼-힐볼

** 움짤(.gif) 이미지가 다수 존재하니, 모바일이신 분은 빠르게 뒤로가기 클릭



오늘은 저번에 말했다시피, 볼이펙트가 마음에 안들어서 안한 '오메가루비'버전 볼이펙트다.

참고로 포획할 때 이펙트가 아니라, 포켓몬을 불러낸 때 이펙트를 말하는 거다.


그다지 마음에 드는 이펙트들은 아니니, 짧고 간단하게 설명하고 끝내도록 하겠다.




▲ 25가지 볼이펙트 정리 영상 ▲


일단 직접 영상으로 찍어서 편집하긴 했는데, 워낙 짧다보니 어떤 게 어떤건지 구분이 안갈 것 같아서 움짤로도 만들어봤다.

이번에도 저번처럼, 영상 순서대로 몬스터볼 이펙트를 설명하는 게 아니라, 비슷한 것끼리 모아서 설명하겠다.

.

참고로 내가 이 버전을 포기하게 만든 문제의 볼이펙트들은 가장 마지막에 등장한다.




▲ 왼쪽부터 (일반)몬스터볼, 하이퍼볼, 리피드볼 이다.

굳이 차이점을 찾아본다면, 몬스터볼은 오로지 노란색만 나는데 비해 하이퍼볼은 보라색도 약간 나타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.


그런데 몬스터볼-슈퍼볼-하이퍼볼 의 경우에는 설명도 그렇고,

 몬스터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기 때문에 이펙트가 비슷해도 그러려니 하는 편이다.



▲ 왼쪽부터 수퍼볼, 네스트볼, 넷트볼, 다이브볼 이다.

수퍼볼이랑 네스트볼은 색상이 조금 차이가 난다.

(수퍼볼은 파란색, 네스트볼은 하늘색)



▲ 왼쪽부터 사파리볼, 퀵볼, 프레셔스볼 이다.

사파리볼이 위의 네스트볼과 이펙트가 비슷하긴한데, 자세히보면 원 같은 게 네스트볼이 더 많다.

(...하지만 거의 차이가 없긴 하다)


하지만 그정도야 뭐... 가장 나중에 소개할 것들에 비하면 세발의 피나 마찬가지니, 넘어가도록 하겠다.



▲ 왼쪽부터 다크볼, 드림볼, 럭셔리볼 이다.

다크볼은 워낙 차이가 확연하니 넘어가고,

럭셔리볼의 경우에는 분홍색 이펙트에 초록색 원도 있는 게 보일 거라고 생각한다.



▲ 왼쪽부터 마스터볼, 타이마볼, 프레미어볼, 힐볼 입니다.

슬쩍볼 때는 비슷해보이지만 은근히 차이가 존재한다.


그럼 이제, 문제의 몬스터볼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.



▲ (왼쪽부터) 러브러브볼, 레벨볼, 루어볼, 문볼 ▲


▲ (왼쪽부터) 스피드볼, 콤페볼, 프렌드볼, 헤비볼 ▲


그렇다, 별다른 차이가 없다. 너무 비슷-한 것도 아니고 아예 이펙트 자체가 일치한다.

(분명히 명칭도 다르고, 설명도, 성능도 다 다른 몬스터볼인데...)


나 같은 경우에는 포켓몬의 색상마다 어울리는 몬스터볼 이펙트를 생각해서 해당 몬스터볼로 잡는 편이다.

그렇다보니 이렇듯, 8개나 이펙트가 동일한 오메가루비 버전은 솔직히... 별로 마음에 들지가 않는다.

마치, 볼 이펙트가 항상 동일했던 4세대 이전의 포켓몬 게임 같다고나할까...



여기까지, '오메가루비, 알파사파이어'버전의 몬스터볼 이펙트를 알아봤다.

나는 스토리나 캐릭터 모델링 같은 것보다 포켓몬의 모델링이나 스킬 이펙트, 몬스터볼 이펙트 같은 자잘한 것들을 더 신경쓰는 편이다.

그래서 이번 작품에 굉장한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.

더군다나 피카츄 버전처럼 포켓몬이 뒤에서 쫄래쫄래 따라다니는 건 정말... 내가 너무 좋아하는 컨셉이라서 더더욱 그랬었다.


그런데 이렇게 와장창.... 그나마 울썬문은 이펙트가 색다르길래 그걸 계속하고 있는 중이다.

Comments